교육안내
온라인교육 442회
원료의약품 GMP Upgrade 과정 (Zoom)
신청 중
개요
※ 공지사항 ※
본 과정은 불가피한 사정에 의하여 교육 일자가 변경됨을 알려드립니다. 수강생 여러분의 양해 부탁 드립니다.
글로벌 GMP 규정이 지속적으로 조화를 이루고 있고 해외 규제기관과 GMP 실사를 상호 인정하는 시스템으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으며, 최근 국내외 완제의약품 제조사에서 API에 대한 Audit와 요구사항이 강화됨에 따라 글로벌 API GMP에 대한 선도적인 이해와 실행의 중요성이 급속하게 증가되고 있습니다. 이에 본 과정에서는 API 제조/품질관리 관련 국제 규제기준인 ICH Q7(GMP for Active Pharmaceutical Ingredient)의 최신 경향과 핵심 내용에 대하여 정확한 이해를 통해 실제적으로 원료의약품의 제조와 품질관리에 적용을 할 수 있게 하며, 최근 국내외 GMP Audit에서 이슈화 되었던 중요한 사례의 소개와 고찰을 통해 선진화된 API GMP 시스템과 완벽한 Audit 대응 전략을 구축하여 글로벌 GMP 인증과 해외 시장 진출을 목표로 하는 원료의약품 제조사는 물론, 완제의약품 제약바이오사의 API에 대한 품질관리와 공급자 관리 등에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본 과정은 불가피한 사정에 의하여 교육 일자가 변경됨을 알려드립니다. 수강생 여러분의 양해 부탁 드립니다.
글로벌 GMP 규정이 지속적으로 조화를 이루고 있고 해외 규제기관과 GMP 실사를 상호 인정하는 시스템으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으며, 최근 국내외 완제의약품 제조사에서 API에 대한 Audit와 요구사항이 강화됨에 따라 글로벌 API GMP에 대한 선도적인 이해와 실행의 중요성이 급속하게 증가되고 있습니다. 이에 본 과정에서는 API 제조/품질관리 관련 국제 규제기준인 ICH Q7(GMP for Active Pharmaceutical Ingredient)의 최신 경향과 핵심 내용에 대하여 정확한 이해를 통해 실제적으로 원료의약품의 제조와 품질관리에 적용을 할 수 있게 하며, 최근 국내외 GMP Audit에서 이슈화 되었던 중요한 사례의 소개와 고찰을 통해 선진화된 API GMP 시스템과 완벽한 Audit 대응 전략을 구축하여 글로벌 GMP 인증과 해외 시장 진출을 목표로 하는 원료의약품 제조사는 물론, 완제의약품 제약바이오사의 API에 대한 품질관리와 공급자 관리 등에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등록일 2025-08-13
기본 사항
| 교육기간 | 2025-12-09 ~ 2025-12-09 |
|---|---|
| 신청기간 | 2025-08-13 ~ 2025-12-08 |
| 정원 | 60 |
| 대상 | 원료의약품/완제의약품 제조사 품질부서, 제조부서 및 원료의약품 수입사 |
일정
| 일자 | 시간 | 교육과목 / 강사 |
|---|---|---|
| 2025-12-09 | 09:30 - 12:30 | ICH Q7 원료의약품 GMP 핵심에 대한 해설 및 실사 사례 연구(1) |
| 신일환 이사(보령) | ||
| 2025-12-09 | 13:30 - 16:30 | ICH Q7 원료의약품 GMP 핵심에 대한 해설 및 실사 사례 연구(2) |
| 신일환 이사(보령) |
신청방법
홈페이지 신청
기타 유의사항
■ 결제안내
1. 결제방법 : 신용카드, 계좌이체, 가상계좌, 무통장입금
2. 홈페이지 통한 결제 : 신용카드, 계좌이체, 가상계좌 ※ 세금계산서 발행 불가능
3. 인터넷뱅킹 통한 결제(직접 입금) : 무통장입금 ※ 세금계산서 발행 가능
1) 입금계좌 : 신한은행 140-012-560185 (주)한국제약기술교육원
2) 참고사항
무통장입금 결제의 경우 홈페이지 신청단계(결제하기 전 단계)까지만 진행 해 주시면 됩니다.
계좌 입금 내역 관리자 확인 후 결제완료로 수동 처리 됩니다.
4. 세금계산서 : 무통장입금으로 진행할 경우 발행 가능
* 신용카드 결제 : 매출전표 발급
* 계좌이체, 가상계좌 : 현금영수증 발급
■ 교육취소 : 사전 교재 발송으로 교육취소는 교육시행 5일 전(목)까지 가능합니다.
* 2일전 취소시 30% 공제 후 환불
* 당일 취소시 50% 공제 후 환불
* 교육시간 1/2이 지난 후 환불 불가
1. 결제방법 : 신용카드, 계좌이체, 가상계좌, 무통장입금
2. 홈페이지 통한 결제 : 신용카드, 계좌이체, 가상계좌 ※ 세금계산서 발행 불가능
3. 인터넷뱅킹 통한 결제(직접 입금) : 무통장입금 ※ 세금계산서 발행 가능
1) 입금계좌 : 신한은행 140-012-560185 (주)한국제약기술교육원
2) 참고사항
무통장입금 결제의 경우 홈페이지 신청단계(결제하기 전 단계)까지만 진행 해 주시면 됩니다.
계좌 입금 내역 관리자 확인 후 결제완료로 수동 처리 됩니다.
4. 세금계산서 : 무통장입금으로 진행할 경우 발행 가능
* 신용카드 결제 : 매출전표 발급
* 계좌이체, 가상계좌 : 현금영수증 발급
■ 교육취소 : 사전 교재 발송으로 교육취소는 교육시행 5일 전(목)까지 가능합니다.
* 2일전 취소시 30% 공제 후 환불
* 당일 취소시 50% 공제 후 환불
* 교육시간 1/2이 지난 후 환불 불가
참가비 (vat포함)
| 비대면교육비(vat포함) | 220,000원 |
|---|---|
| 재학생및취준생(50%할인,vat포함) | 110,000원 |
장소
수강자 사무실 등
-
주소별도안내예정 -
인근교통.








(한국제약기술교육원 교육 안내_442회차 원료의약품 GMP Upgrade 과정_교육일 20251209_hp.pdf)